UPDATED. 2019-10-22 16:12 (화)
자가연골 세포치료제 ‘카티라이프’ 수술성공
자가연골 세포치료제 ‘카티라이프’ 수술성공
  • 장민기 기자
  • 승인 2019.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바이오솔루션
사진:바이오솔루션

첨단 세포 응용 기술을 이용한 세포치료제 연구개발기업 바이오솔루션(086820)은 자가연골 세포치료제 카티라이프의 첫 환자가 25일 경희대병원에서 성공적인 이식 수술을 받았다고 밝혔다.

경희대학교 정형외과 윤경호 주임교수 집도로 50대 환자에게 카티라이프의 첫 투여가 이루어졌으며, 관절경 수술로 진행하여 약 20~30분 만에 이식 수술을 모두 마쳤다.

자가연골 세포치료제 카티라이프는 환자 자신의 늑연골 조직에서 분리한 연골세포를 바이오솔루션 GMP 시설에서 약 5~7주 정도 배양 기간을 거쳐 구슬 형태의 초자연골 조직으로 만든 바이오 의약품이다. 카티라이프를 연골 손상 부위에 채워주면 최종적으로 반영구적 연골조직으로 재생되며, 카티라이프에서 분비되는 항염인자를 통한 염증 환경 개선 효과도 기대 가능한 첨단 바이오 의약품이다.

첫 환자 수술을 집도한 윤경호 주임교수는 이전에도 유사한 치료제들이 있긴 했으나 카티라이프는 연골조직을 만들어서 이식한다는 점에서 관절 연골층을 재생할 수 있는 효과적인 세포치료제이다. 카티라이프는 수술하는 의사뿐만 아니라 치료받는 환자에게도 좋은 의약품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바이오솔루션 이정선 대표이사는 첫 환자의 치료를 시작으로 퇴행성 관절염이나 외상 등 연골의 소실로 인한 통증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의약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바이오솔루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