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06 16:33 (금)
‘DMZ관광’ 문산자유시장, 새로운 관광명소로 부상
‘DMZ관광’ 문산자유시장, 새로운 관광명소로 부상
  • 이미현
  • 승인 2019.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_문산자유시장
사진출처_문산자유시장

경기 최북단 전통시장인 파주시 문산자유시장이 누적관광객 5만 명을 눈앞에 둔 새로운 관광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문산자유시장은 최근 지역주민만 이용하던 시장이 문화관광형시장 사업을 통해 파주 관광명소로 변신, 전국 각지에서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문산자유시장은 남북 분단의 상황에서 최북단 시장이라는 지리적 단점을 안보 관광이라는 아이디어를 접목한 것이 성공의 비결인 것으로 분석했다.

문산자유시장의 대표적인 관광자원은 ‘DMZ딸굴 안보관광이다. ‘DMZ땅굴안보관광은 문산자유시장이 DMZ와 인접해있는 전통시장이라는 지리적 이점을 살려 진행하고 있는 특화 서비스로 KBS, MBC, SBS 등 다수의 공중파 매체를 통해 널리 홍보되면서 투어 시작 2~3시간전부터 줄을 서는 진풍경이 펼쳐지고 있다.

‘DMZ땅굴안보관광은 월요일과 법정 공휴일을 제외하고 매주 화~일요일 낮 1230분과 오후 130, 하루 두 차례 운영된다. 특히 낮 1230분에는 관광해설사가 동행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인기가 많다. ‘DMZ땅굴안보관광에 참여하려면 시장 정문 맞은편 공영주차장 앞 접수처에 접수 후 관광버스 탑승 전 1인당 1만원 이상 물품 구매 영수증을 제시하면 된다. 안보관광이므로 신분증 지참은 필수다.

10<장사리:잊혀진영웅들> 촬영을 위해 한국을 찾은 메간 폭스가 문산자유시장을 방문하면서 화제가 되었다. 메간 폭스는 tvN의 인기 주말예능 프로그램 <놀라운토요일-도레미마켓>에 출연하면서 문산자유시장을 소개하고 패널들에게 시장 음식에 대해 힌트를 주는 역할을 맡았다. 유명 할리우드 배우인 메간 폭스가 문산자유시장의 다양한 먹거리를 소개하면서 문산자유시장의 인지도가 크게 상승하고 한국관광의 필수코스로 자리매김했다. 가장 사랑받은 프로그램은 ‘DMZ 야시장이다. 주민들은 신나는 공연과 풍성한 볼거리, 먹을거리까지 제대로 갖춘 야시장을 반기고 있다. 출처:문산자유시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