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1 16:19 (화)
코딩 로봇 페스티벌 Taiwan International Robotics Tournament에 한국팀 수상
코딩 로봇 페스티벌 Taiwan International Robotics Tournament에 한국팀 수상
  • 김정옥 기자
  • 승인 2019.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딩 대회 ‘STEM Design Asia Invitation Tournament’(사진출처:마르시스)
코딩 대회 ‘STEM Design Asia Invitation Tournament’(사진출처:마르시스)

코딩 전문 기업 마르시스는 20191215일 대만에서 열린 에 참가한 한국 선수단이 초등 부문과 중등 부문에서 모두 수상했다고 밝혔다.

STEM Design Asia Invitation Tournament는 매년 12월 대만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의 코딩 로봇 페스티벌인 Taiwan International Robotics Tournament(TIRT, 타이완 인터네셔널 로보틱스 토너먼트)의 주요 대회로 개최되었다. TIRT는 다양한 분야의 로봇과 에듀 테크를 소개하는 페스티벌로, 프로그래밍 및 로봇 대회를 진행하는 명실상부한 아시아, 중동 지역의 국제 로봇 행사이다. STEM Design Asia Invitation Tournament는 영국의 코딩 교구인 샘랩(SAM Labs)을 사용하여 주어진 주제 안에서 문제를 발견하고 팀원 간의 토론과 협력 과정을 통해 프로그래밍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프레젠테이션하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 대만,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등 아시아와 중동, 아프리카의 다양한 나라에서 많은 팀이 참가하여 실력을 겨뤘다. 9월에 등록을 마치고 대회 출전 자격을 갖춘 각각의 팀들은 스마트 시티를 주제로,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의 건강, 경제, 환경 등의 문제를 저마다 창의적인 방법으로 프로그래밍하여 대회 현장에서 프레젠테이션으로 심사를 받았다.

마르시스의 후원으로 대회에 참가한 한국 대표팀은 창의성과 디자인 싱킹, 문제 해결력을 인정받아 #7420(서인선 코치, 박해원(NLCS Jeju), 박해찬(NLCS Jeju), 조성주(방배초))은 초등 부문 2등에 해당하는 Silver Prize, Phenomenal(이주희 코치, 김용우(귀인중), 김태훈(귀인중), 이연우(귀인중))은 중등 부문 1등에 해당하는 Gold Prize를 수상했다. 출처:마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