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10 16:33 (금)
경찰청, ‘서민생활 침해범죄’ 특별단속
경찰청, ‘서민생활 침해범죄’ 특별단속
  • 장민기 기자
  • 승인 2020.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경찰청
출처:경찰청

경찰청은 217일부터 526일까지 100일간 서민생활 침해범죄특별단속에 수사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단속 추진을 위해 세부 과제별로 경찰청·지방청 등에 전담반(TF)을 구성하고, 2020년 상반기 관서별 치안 특성을 고려한 전담수사팀을 편성하여 중점적으로 단속해 나갈 예정이다.

특별단속 세부 과제는 대표적인 민생 침해형 범죄인 전기통신금융사기(전화금융사기, 메신저피싱 등)단속’, 생활폭력(주취·갈취 폭력, 운전자·의료인 폭행, 주거침입 등) 단속’, 사기 수배자 집중 검거로 선정하였다.

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 전종수사팀’*‘을 중심으로 전화 및 메신저 피싱 등의 범죄 총책 검거에 집중하고, 18개 경찰서의 강력팀 1개팀은 오프라인 수취유형 범죄의 중간 관리책 및 하부 조직원 검거를 전담한다.

DB 분석을 통한 적극적인 인지 수사와 국외 사범 송환 요청 등 국제 공조 수사로 범죄 조직의 총책까지 추적할 예정이다.

상습적·사회적 약자 대상 범행에는 피해정도·범행동기·재범위험성·여죄 등을 종합적으로 수사하여 엄정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전국 94개 경찰서에 추적·검거활동을 전담하는 추적팀을 편성하고 집중 검거기간(100)을 운영하여 사기혐의 피의자(수배자) 추적·검거에 주력할 방침이다.

아울러 최근 피해가 증가 추세인 전화금융사기·사이버사기·투자사기·취업사기·전세사기 등 각종 사기범들을 적극적으로 검거하여 추가 피해 발생을 예방하고 피해 회복도 지원할 계획이다. 출처:경찰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