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10 16:33 (금)
볼보그룹,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해 국제적십자사에 3억여원 기부
볼보그룹,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해 국제적십자사에 3억여원 기부
  • 이미현 기자
  • 승인 2020.0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을 선언하고 코로나19가 미국, 아프리카, 유럽 등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볼보그룹 본사가 기부에 나서며 글로벌 차원의 동참이 이어지고 있다.

건설 중장비, 트럭, 버스, 선박 및 산업용 엔진 분야의 세계적인 제조업체 볼보그룹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국제적십자사에 약 3억원을 기부하고 볼보그룹코리아는 국내 고객과 협력사, 임직원을 위한 마스크와 손 소독제 등의 개인 위생용품을 지급하며 적극적인 예방활동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볼보그룹코리아는 국내 볼보건설기계 고객과 협력사, 임직원 등에 15000만원 상당의 마스크와 손 소독제 등을 긴급 지원하며 함께 위기 극복에 나섰다. 특별재난 지역으로 선포된 대구·경북 지역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우선 지원하고 수급 상황에 따라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볼보그룹코리아는 이번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선제적인 감염병 대응 매뉴얼을 마련했다. 경남 창원에 위치한 생산공장과 연구개발센터 등 전국에 위치한 사업장에서 근무 중인 약 16000명의 임직원을 보호하고자 감염병 예방 수칙을 게시하고 손 세정제, 마스크 등의 물품을 곳곳에 비치하여 수시로 개인위생을 엄수하도록 공지했다.

또한 독일, 인도, 중국 등 세계 각국의 볼보그룹에서 예정된 창원공장 방문을 연기하고 외부인 접촉을 최대한 자제하면서 전사 내에서의 마스크 착용을 필수화했다.

양성모 볼보그룹코리아 대표이사는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2015년 메르스나 2019년 강원도 고성 산불 등 국가적인 재난이 발생했을 시 이를 함께 타계하고자 100명 이상의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헌혈 캠페인에 동참하거나 볼보 굴착기와 트럭 등 건설장비를 지원해 피해 현장의 복구를 적극 도왔다이번 코로나19 사태 역시 전 국민이 한 마음으로 이겨내고 있는 만큼 고객과 협력사, 임직원 등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관련 담당자 모두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켜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도록 그룹 차원에서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볼보건설기계코리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